"UFO헌터 허준"시사주간지 "일요시사"인터뷰 기사 게재

2014. 3. 25. 11:25UFO헌터 허준의 데스크

[일요시사=사회2팀] UFO헌터로 알려진 허준. 그는 무려 10년 동안 UFO를 관찰했다. 프리랜서 비디오 촬영기사로 일하며 틈틈이 UFO를 쫒는 것. 6mm SD카메라를 벗 삼아 언제 일어날지 모르는 UFO현상에 대비하고 있다. 최근 운석 논란은 그에게 반가운 소식이다. 그러나 허준은 단순한 운석이라고 보지 않는다. 조금 다른 쪽으로 생각한다. UFO의 흔적일 수도 있다는 것이다.

   
 

UFO헌터 허준은 ‘X벤더레이더’로 불리기도 한다. 그만큼 UFO 촉이 좋다. UFO헌터 경력 10년째인 그는 여전히 열정적으로 UFO를 탐색하고 있다. 그는 2004년 의정부에서 우연히 UFO를 목격한 이후 헌터의 길로 들어섰다. 헌터답게 자신만의 스킬도 갖고 있다. 주요 출몰지역을 꿰뚫고 있는 것은 기본이다. 도대체 허준은 어떻게 UFO를 관찰할까. 그리고 그가 생각하는 UFO란 무엇일까.

-최근 운석을 두고 말이 많다.
▲여느 때와 다름없이 광화문에 있었고 철수하며 종로3가를 지나고 있었다. 그런데 실시간 이슈 전광판을 보니 운석 기사가 대대적으로 알려지고 있었다. 사실 그때는 그저 평범한 운석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별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집에 가자마자 누워 잠들었다. 그런데 수원의 한 여성으로부터 제보를 받았다.

친구와 승용차를 타고 이동하던 중, 오른쪽에 녹색 불덩어리가 떨어졌다는 것이다. 연락이 닿아 여성의 차량 블랙박스에 촬영된 1분짜리 동영상을 받아보니 운석이 12시 방향에서 6시 방향으로 수직 낙하하는 게 아닌가. 이 영상을 보고 너무 흥분돼서 잠이 확 깼다.

-운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동영상을 보니 단순히 운석이라고 하기에는 의문점이 있었다. 보통 운석은 사선으로 낙하하지만 이번 운석은 낙하 각도도 달랐고 광원도 훨씬 컸다. 과학적인 잣대로 보면 운석이 맞지만 나는 다른 쪽으로 생각한다. UFO일 가능성이 충분하다. 이 현상은 또 일어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뭔가 암시하려고 할 수도 있다.

-인상 깊었던 UFO의 형태는 어땠나.
▲장충동 신라호텔 상공에서 본 UFO다. 마치 쇠구슬 같은 모양의 UFO 수십대가 하늘에 떠 있었다. 종로5가에서는 럭비공 모양의 UFO를 관측한 바 있다. 또 광화문에서는 삼각형 모양의 UFO를 세 번 봤다. 교보 빌딩에서 서대문 방향으로 이동했다. 아쉽게도 촬영은 하지 못했다.

믿기 어렵겠지만 당시 그 UFO에서는 녹물이 뚝뚝 떨어지기도 했다. 그리고 UFO는 단순히 빛만 내는 게 아니라 분열하면서 엿가락처럼 휘기도 한다.

“뭔가 암시…기현상 또 일어난다”
UFO 출몰도 지구에 보내는 메시지

-UFO 주요 출몰지역은 어디인가.
▲UFO 주요 출몰지역은 서울 및 경기지역이다. 구체적으로 서울 종로구, 용산구, 중구, 강남구, 경기도 분당구 정도다. 특히 자주 관측되는 곳이 남산이다. 그 다음으로 인왕산, 청계산, 관악산, 아차산, 용마산 등이다. 종로구 광화문의 경우는 UFO가 떴다 하면 수십대가 동시에 뜬다.

비행금지 구역과 연관이 있는 것으로 추측한다. 민항기가 다닐 수 없어 UFO의 활동반경이 넓어지기 때문인 것 같다. 강남 쪽에도 많이 뜬다. 정확히 말하면 삼성전자 서초사옥 뒤쪽이다. 인근 우면산 정상에 미 공군 부대가 있다. 바로 옆 관악산도 마찬가지다.

-출몰지역의 특징은 무엇인가.
▲UFO는 도심에서도 관측이 가능하지만 주로 산에 출몰한다. 위에 언급한 지역들 전부 미군 기지와 관련된 곳들이다. UFO가 전파를 이용해서 이동한다는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군부대에서 나오는 레이더를 감지하면서 이동할 가능성도 있다.
 

   
 

대표적인 UFO 출몰지가 성남시다. 특히 분당구와 중원구 수정구. 정확히 분당구는 청계산이다. 이곳에는 미군 기지인 한미연합사령부 ‘탱고’가 있다. 청계산 꼭대기에 있는 부대다.

성남에서 10번 넘게 UFO를 잡았는데 전부 청계산 부근이었다. 남한산성 은행동에도 많은 목격담이 있다. 남한산성 꼭대기에도 미 공군 기지가 있다. 공군 부대에 많이 출몰하는 것 같다. 수도방위사령부에도 종종 뜬다.

-UFO는 왜 지구에 나타나는가.
▲UFO가 지구의 군사기지를 관측한다는 이야기가 있다. UFO는 핵시설에 관심이 많다. 미국에 51구역도 논란도 마찬가지다. 그런데 ‘UFO웨이브’라는 게 있다. 특정 지역에 집중적으로 나타날 때를 말한다. 우리나라의 경우 1997년 IMF 때 연세대 앞에 수백대의 UFO가 떴다.

2003년 대구 지하철 사건 전날에는 대구의 영남중 앞에 큰 불덩이들이 여러 개 떠 있었다. 그리고 그 다음 날 참사가 일어났다. UFO 출몰은 사회현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굵직한 사건이 있을 때마다 간접적으로 개입한다. UFO는 위기 암시 기능을 하는 것 같다.

-UFO의 정체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UFO는 2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 공군이 붙인 말인데, 사실 UFO는 과거에도 있었다. 중세, 고대시대에도 있었다. 과거 벽화를 보면 알 수 있다. 내가 10년간 UFO를 쫓아다니면서 7년 동안은 외계인이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최근에는 생각이 바뀌었다. 영적인 존재라고 생각한다.

UFO는 실존하며 다른 세계에서 온 것도 맞다. 그런데 UFO의 활동은 악의적이지 않다고 생각한다. UFO 활동은 인류에게 전하는 초고도 지성체의 메시지일 확률이 높다. 초고도 지성체가 우리를 바라보며 선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다. 내가 인고의 세월동안 내공을 쌓아 내린 결론이다.

일반인들에게 이런 말 하면 미친놈 소리 듣는다. 미국은 이러한 사실을 알면서도 발표를 안 한다. 인류최대의 충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러운 것이다.

 

이광호 기자 <khlee@ilyosisa.co.kr>